위드펀드, 서울시 제2핀테크랩 입주사 선정
위드펀드, 서울시 제2핀테크랩 입주사 선정
  • 편집인
  • 승인 2019.10.05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워크 여의도점

P2P통합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위드펀드는 서울시가 조성하고 운영 중인 서울핀테크랩에서 핀테크 분야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제2핀테크랩에 입주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제2핀테크랩은 혁신성, 고용인원, 투자유치 실적, 글로벌 진출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 향후 금융산업의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선발해 입주사 자격을 부여한다.

케이엑셀러레이터가 운영하는 여의도 제2핀테크랩은 마포 창업허브에 조성된 서울 핀테크랩의 공간부족문제를 해결하고 금융중심지인 여의도의 금융산업을 활성하기 위해 2019년 7월 1일 위워크(Wework) 여의도역점 6층에 조성되었다.

핀테크랩 입주기업은 최대 2년간 독립 사무공간을 제공 받는다. 입주 기간 동안 △인큐베이팅 △멘토링 △국내외 금융사 네트워킹 △투자유치 컨설팅 △해외 IR 등 기업 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 또한 제공받는다.

P2P통합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위드펀드는 P2P금융 창업자에 대한 금융 전문가 과정을 개설해 매경부동산아카데미와 한경아카데미를 통하여 해당 교육을 진행한 바 있으며 2019년 1기생 25명, 2기생 30명을 배출한 바 있다.

위드펀드는 국내 최초로 지급결제시스템이 탑재된 ‘P2P통합투자서비스’다. 위드펀드는 입점사들에게 통합회원 제공, 프로젝트 관리 및 홍보, 지급결제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으며 투자자가 다수의 P2P회사를 대상으로 직접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프로젝트 분산투자가 가능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투자한 다수의 P2P회사의 수익금을 위드펀드 예치금 계좌 하나로 관리가 가능하다.

출처:위드펀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