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의 아테나, 주인공을 찾아라’ 제20회 여성창업경진대회 개최
‘창업의 아테나, 주인공을 찾아라’ 제20회 여성창업경진대회 개최
  • 편집인
  • 승인 2019.08.2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제20회 여성창업경진대회 포스터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이사장 정윤숙)는 여성창업 활성화 및 우수 여성창업가 발굴·지원을 위해 ‘창업의 아테나, 주인공을 찾아라’ 제20회 여성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여성창업경진대회’는 2000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올해로 제20회를 맞이하였으며, 현재까지 총 214팀의 수상자를 배출하는 등 우수 여성 창업가 발굴 및 육성에 기여하고 있다.

참가신청은 예비 여성창업자 및 창업 후 5년 미만 여성기업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9월 20일(금) 17:00까지 여성기업종합정보포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대회는 지난해와 달리 1·2차 평가를 통해 수상인원을 32개 팀으로 늘리고(‘18, 25개 팀), 대회 상금도 총 4700만원으로 확대하여 여성창업자를 발굴·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수상 부문을 기술·지식과 사업화 단계로 이원화하여 기술창업 분야 등 우수 창업 아이템 및 사업화 단계가 우수한 기업을 시상하며, 후속지원은 수상 후 1년간 실시할 계획이다.

수상팀에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및 상금(1팀 최대 1000만원)을 수여하고,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창업보육실 입주 우대, 수상기업 언론홍보, 액셀러레이팅 추천, 투융자 연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자상한 기업 업무협약’에 따른 우리은행 혁신금융투자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장려상 이상 수상자)가 추가됐으며, 여성기업 대상 교육 및 네트워킹 지원, 수출지원사업 및 TV홈쇼핑 지원사업 참가 우대 등 창업 성공에 필요한 사항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는 여성기업의 활발한 활동과 여성창업을 적극 지원하고, 여성기업 및 창업에 관심을 갖고 있는 예비창업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용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왔다. 또한 ‘여성창업경진대회’를 통해 자금·판로·창업보육실 입주 등 초기 여성창업가의 후속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여성기업에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출처:인트윈 콘텐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