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암호화폐 벤처 투자
스타벅스 암호화폐 벤처 투자
  • 편집인
  • 승인 2018.08.07 0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 회사, ICE (the Intercontinental Exchange), 마이크로소프트, 및 BCG 회사는 금요일 3일에 새로운 회사인 바크트(Bakkt)를 설립한다고 발표했다고 CNBC는 보도했다.

바크트 회사 설립으로 스타벅스의 소비자들은 비트코인 또는 다른 암호화폐를 스타벅스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바크트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클라우드를 이용하여 투명하며 정부에 의해 통제되는 디지털 자산 생태계를 세우게 된다.

바크트의 CEO인 켈리 로이프러는 “바크트는 연방정부의 규제 아래 소비자와 상인들이 함께하는 시장과 창고를 갖게 될 것이다.” 라고 웹사이트에 발표하면서, “우리는 비트코인이 인가된 화폐로 전환되고 거래되는 업무에 중점을 둔다.”라고 썼다.

바크트의 설립으로 비트코인이 전 세계의 주요화폐가 되는 것을 도울 수 있으며, 작년 12월 이후 급격히 하락한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을 도울 것이라고 기대된다. 지금 바크트는 CFTC(선물거래위원회:Commodity Future Trading Commission)의 검토와 허가를 기다리고 있다.

바크트는 연방정부의 규제 아래 비트코인이 인가된 화폐로 전환되도록 할 방침이라고 바크트의 CEO는 발표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