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틀러, 3억달러 이상의 펀드 조성… 시리즈C까지 투자 초점 확대
앤틀러, 3억달러 이상의 펀드 조성… 시리즈C까지 투자 초점 확대
  • 편집인
  • 승인 2021.10.14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벤처 캐피털 회사 앤틀러(Antler)가 현재까지 3억달러 이상을 조성하며 펀드를 마감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이로써 앤틀러는 투자 기업의 후속 투자 라운드도 지속 지원할 여력을 확보했다. 슈로더(Schroders), 백스트폰덴(Vækstfonden), 피닉스 그룹(Phoenix Group)이 펀드 투자자로 참여했다.

세계 최고의 인재를 지원하고 투자해 세계를 근본적으로 개선한다는 사명을 추구하는 앤틀러는 앞으로도 프리시드(pre-seed) 단계 기업에 투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매그너스 그리멜란드(Magnus Grimeland) 앤틀러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우리는 초기 단계부터 창업자를 계속 지원하고 있으며 성장에 따라 투자를 지속할 수 있게 돼 대단히 기쁘다”며 “미래 산업을 다시 정의하는 기업가를 더 많이 지원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앤틀러는 지속적으로 선임 팀과 글로벌 입지를 개발, 확장하고 있다. 이를 위해 앤틀러는 나만 부데오(Naman Budhdeo), 에릭 존슨(Erik Jonsson), 강지호(Jiho Kang), 수비르 로하니(Subir Lohani)를 신규 파트너로 채용했다. 이들은 캐나다, 베트남, 한국, 인도네시아 신규 팀을 각각 이끌게 된다.

소프트뱅크(SoftBank) 출신인 테디 힘러는 후기 단계 투자팀 파트너로 합류할 예정이다.

앤틀러는 2018년부터 30개 이상의 다양한 산업에 걸쳐 전 세계에서 350여개 기업에 투자했다. 이들 기업 가운데 40%가 70개 이상 국적을 대표하는 여성 공동 창업자를 1명 이상 두고 있다.

앤틀러는 포트폴리오 기업의 성장에 따라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이 회사는 600명 이상의 전문가 고문으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와 온라인 리소스 플랫폼, 도구를 보유하고 있다. 또 글로벌 투자자에 포트폴리오 기업을 소개하고 신규 시장 진출 시 현장 지원, 글로벌 전문가 고문 네트워크 활용 등을 통해 이들을 지원한다.

앤틀러는 꾸준한 지원 및 투자를 제공하면서 창업 여정의 시작부터 후기 확장 단계에 이르기까지 탁월한 기업가를 지원하는 장기 파트너로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한편 앤틀러는 포트폴리오 기업 외에도 시드 및 시리즈A 단계의 여러 기업에 투자할 계획이다. 앤틀러는 진행하고 있는 투자를 감독하기 위해 팀을 꾸렸다. 팀은 새 파트너인 마텔 하르텐베르크(Martell Hardenberg) 라자다(Lazada) 공동 창업자, 소프트뱅크 출신 테디 힘러, 스테판 정(Stefan Jung) 전 벤투라캐피탈(Venturra Capital) 매니징 파트너, 나비 싱(Navi Singh) MIT 기계공학과 연구원이 이끈다.

리벤 드브륀(Lieven Debruyne) 슈로더 글로벌 유통 총괄은 “앤틀러의 오랜 파트너이자 투자자로서 앤틀러에 투자를 계속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이는 혁신적인 기술 기업의 글로벌 성장 포트폴리오를 접할 특별한 기회이자 미래의 일상과 업무 방식을 새롭게 정의할 회사에 꾸준히 자본을 투자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라스 노달 젠슨(Lars Nordal Jensen) 백스트폰덴 수석이사는 “앤틀러에 계속 기여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이전에 투자한 앤틀러가 시장 진입 후 기술 생태계에 크게 이바지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백스트폰덴은 혁신과 신기술 촉진을 지원하고자 하며 앤틀러가 혁신적 창업자의 여정 전반을 계속 지원하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앤틀러의 지속적 진화는 호주(멜버른, 시드니), 캐나다(토론토), 덴마크(코펜하겐), 독일(베를린), 인도(방갈로르), 인도네시아(자카르타), 케냐(나이로비), 노르웨이(오슬로), 스웨덴(스톡홀름), 싱가포르, 한국(서울), 네덜란드(암스테르담), 영국(런던), 미국(오스틴·뉴욕), 베트남(호치민) 등 5개 대륙 15개국에 걸쳐 지역 중심의 초기 단계 투자에서 확보한 딜 플로(deal flow)의 강력한 구조적 이점에 기반을 두고 있다.

앤틀러(Antler)는 미래를 정의하는 기술 기업에 투자하는 글로벌 초기 단계 벤처 캐피털 회사다. 앤틀러는 런던, 베를린, 스톡홀름, 뉴욕, 싱가포르, 시드니 등 기업가가 활발히 활동하는 전 세계 주요 허브 대부분에 지사를 두고 있다.


출처:앤틀러(Antl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