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중앙은행, 암호화폐와 관련된 모든 활동 불법, 비트코인 하락
중국 중앙은행, 암호화폐와 관련된 모든 활동 불법, 비트코인 하락
  • 유승희
  • 승인 2021.09.24 2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중앙은행은 암호화폐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며 지급 및 거래 등 암호화폐와 관련된 모든 활동을 불법이라고 금요일 말했다.

CNBC는 중국 인민은행(PBOC)이 웹 사이트에서 가상 화폐에 대한 거래, 주문 매칭, 토큰 발행 및 파생 상품을 제공하는 서비스가 엄격히 금지되어 있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PBOC는 중국 본토에서 내국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도 불법이며 외국 암호화폐 거래소의 근로자를 조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금융기관과 비은행 결제기관은 가상화폐와 관련된 활동과 운영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중국 은행의 암호화폐 거래 금지는 전에도 있었던 일이다. 중국은 사기, 돈세탁, 과도한 에너지 사용으로 인해 암호화폐에 대해 오랫동안 불만을 표명했다.

지난 5월에 중국 정부 기관은 은행 및 온라인 지급 채널을 포함하는 금융기관 및 결제회사는 암호화폐와 관련하여, 등록, 거래, 청산 및 결제와 같은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해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6월에는 중국에서 암호화폐를 악의적으로 사용한 것으로 의심되는 사람들이 대량 체포되는 일이 있었다. 같은 달에 규제 당국은 은행과 Alibaba 계열사 Ant Group 결제 기업에 암호화폐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라는 압력을 가했다. 7월에 중앙은행은 베이징에 기반을 둔 회사에 소프트웨어로 디지털 통화 거래를 용이하게 한 혐의로 회사를 폐쇄하라고 지시한 일도 있었다.

올해 초부터 중국 규제 당국은 거래와 새로운 통화 단위를 발행할 때 많은 에너지가 소모되는 에너지 집약적 프로세스인 암호화폐 채굴을 금지했다.

CNBC는 이러한 중국의 암호화폐 단속은 정부의 기후와 환경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노력의 하나라고 보도했다. 중국은 세계 최대 탄소 배출국이며 2060년까지 탄소 중립국이 되기로 약속했다.

PBOC가 자체 디지털 화폐를 연구하고 보급하려 하는 것도 중국이 암호화폐를 금지하는 이유 중 하나이다. 중국은 여러 지역에서 가상화폐 위안화를 시험하고 있으며, 중앙은행에서 발행한 디지털 통화가 다른 암호화폐보다 선두 주자가 되길 바란다.

블룸버그 통신은 중국 중앙은행의 이번 조치가 암호화폐에 대한 가장 엄격한 조치이며 올해 호황을 누리고 억만장자 일론 머스크를 비롯한 비트코인 추종자들의 시장 중심을 공격했다고 보도했다.

중국 정부의 암호화폐 규제는 5월 비트코인 ​​가격 폭락을 가져왔다. 이번 조치로 최근 40,000달러 미만에서 반등한 비트코인은 다시 하락할 가능성이 커졌다.

미국의 규제 기관도 암호화폐 산업에 대해 2008년 금융 위기 이전의 투기 문화가 되풀이할 위험이 있다고 강력하게 경고하고 있다. 블룸버그 통신은 이달 초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코인베이스 글로벌(Coinbase Global Inc.)이 제안한 암호화폐 관련 고금리 계좌 제안이 고발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고 보도했다.

현재 비트코인은 전일 거래일에서 7.73% 하락하며 약 41,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다른 암호화폐의 하락 폭은 더 커지고 있으며 이더리움은 약 11% 하락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