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더코어, 메인넷 거래 건수 1억 1000건·일일 거래량 6350만 달러 돌파
썬더코어, 메인넷 거래 건수 1억 1000건·일일 거래량 6350만 달러 돌파
  • 편집인
  • 승인 2021.02.26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썬더토큰(TT)이 메인넷 거래 건수 1억 1000건, 일일 거래량 6350만 달러를 돌파했다

썬더토큰(TT)이 메인넷 거래 건수는 1억 1000건(1억1357만2698건), 일일 거래량은 6350만 달러를 돌파했다고 2월 24일에 밝혔다. TT 보유 주소는 300만개(313만5636개)를 넘어섰다.

썬더코어는 이번 결과가 퍼블릭 블록체인의 진정한 분산 보유 및 탈중앙화 초심을 실현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썬더토큰은 썬더코어 퍼블릭체인 생태의 가치 매개체이며, 현재까지 총공급량은 100억개다.

전체의 약 68%(67억9473만8093개)가 디지털 금융 시장으로 유입됐으며 거래소, 지갑, 채굴, 온체 인 디앱, 코인 재테크 등 금융 파생상품 분야에 유통되고 있다. TT 토큰은 업비트(Upbit), 후오비(Huobi), 바이낸스 JEX(Binance JEX), BKEK, SWFT, 엘뱅크(Lbank), 디코인(Dcoin), TT스왑(TTSwap), 핫비트(Hotbit) 등 다양한 거래소에서 매수, 매도, 교환할 수 있다.

TT 토큰 전체 거래량의 80%는 주류 거래소 업비트, 후오비가 차지하고 있고, 탈중앙화 거래소 SWFT 페이(SWFT Pay)는 170개가 넘는 암호화폐와 TT 토큰의 교환을 지원하고 있다. TT스왑에서는 NICER, TT-WBTC 및 TT-USDT 등 온체인 또는 크로스 체인 자산 간 교환을 진행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인다코인(Indacoin) 거래 플랫폼은 기존 금융 시스템과 통합됐다. 최근 비자(Visa), 마스터카드(Mastercard) 및 JCB는 결제 과정을 통해 신용카드로 TT 토큰을 직접 구매할 수 있으면서 사용자에게 더 안전하고 간편한 OTC 거래를 제공한다.

썬더코어는 2020년 사용자의 수익 창출 확대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해왔으며 단계적 성과를 거뒀다.

대표적인 성과가 TT 마이닝(TT Mining)과 슈퍼노드 스테이킹이다. TT 마이닝 채굴자는 현재 100만명이 넘으며, 다른 회사 프로젝트도 TT 슈퍼노드 스테이킹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썬더코어는 개념 차원에 머물던 크로스 체인 기술을 실현했으며, 현재 75%의 암호화폐 시가총액이 TT 체인에서 실행되고 있다.

또 TT, NICER, WBTC, ETH, USDT, USDC 등 보유자는 TT스왑에서 유동성 공급자(LP)가 돼 거래 수수료를 통한 배당금을 얻을 수 있다. 사용자는 채굴, 슈퍼노드 및 크로스 체인 방식을 통해 여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썬더코어 TT 체인은 퍼블릭 블록체인으로서 지속해서 기술의 혁신을 탐구하고 있다. 메인넷은 쾌속과 저속체인의 병행을 통해 PaLa합의 프로토콜에서 Soter로 업그레이드했으며 △1초 미만의 확인 속도 △시스템 처리량을 4000TPS(초당 처리량)로 향상 △생태의 디앱 구축 등의 목표를 달성했다. TT 체인은 주류 퍼블릭체인 가운데 선두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ETH 퍼블릭 블록체인과 비교해도 향상된 성능을 보인다.

현재 많은 프로젝트가 디앱 구축 과정에서 TT 체인을 첫 번째 솔루션으로 선택하고 있다. 1초 미만인 TT체인의 확인 속도와 4000TPS의 처리량은 사용자 경험을 크게 개선했으며, 보안 측면에서 PaLa합의는 기술적으로 포크를 방지해 커뮤니티 분열 및 운영 리스크를 줄인다. 또 내부에 시스템 마비 방지를 위한 메커니즘이 설치돼 안정적인 블록 생성, 네트워크 혼잡에 대처할 수 있다. 이외에도 TT 체인은 이더리움 가상머신과 호환돼 디앱 개발자에게 풍부한 API를 제공하며, 스마트 계약 디버깅도 더 효율적이다.

최근 6개월간 에그 덱스(Egg Dex), 이지 USDT(Easy USDT), 크립토 로터리(Crypto lottery), 피어캣(Peerkat) 등 많은 디앱이 TT 생태계에 합류했다. 대부분의 TT 온체인 디앱에서 TT 토큰이 유통되고 있으며, 이는 TT 토큰의 가치를 방증하는 것이다.

특히 최근 관심이 뜨거운 디앱은 TT 토큰의 가치를 확실히 입증하고 있다. 블록체인 네트워크 순위에서 오랫동안 2위 자리에 머물렀던 퀴즈 디앱 ‘주사위 판타지(Serious Dice)’는 약 1273만 TT를 유치해 스마트 계약에 저장했으며, 이는 유동성 지원에 큰 보탬이 됐다. 주사위 판타지는 유니 스왑(Uniswap)에 이어 또 다른 10만명 이상 월간 활성 사용자를 보유한 디앱으로 성장했다. TT 체인 생태계는 빠르게 성장하며 더 많은 사용자를 확보했다.

썬더코어는 TT 토큰의 유통 활성화를 위해 공식 지갑 ‘썬더코어 허브(ThunderCore Hub)’도 출시 했다. 사용자는 썬더코어 허브에서 TT 토큰 입출금, 거래, 코인 재테크 등을 진행할 수 있으며 허브에 있는 금융, 게임 디앱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다.

블록체인 데이터 수집 플랫폼인 디앱.com(Dapp.com), 디앱버즈(DappBirds), 디앱엔티(DappNT), 디엡레이더(DappRadar)는 TT 체인 디앱의 최신 데이터와 정보를 수집하고 있다. 현재 150만명이 넘는 사용자가 썬더코어 허브를 쓰고 있으며, 일일 활성 사용자는 5만명이 넘는다.

TT 토큰 사용자, TT 커뮤니티 사용자, TT 크로스 체인의 토큰 사용자, 온체인 디앱 사용자 및 TT 체인 기술을 사용해 론칭한 모든 프로젝트가 썬더코어 생태계 급성장을 돕고 있으며, TT 토큰 유통 활성화에도 크게 일조한다.


출처:썬더코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