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법률팀, 부정선거 주장과 도미니온 개표기의 외부조작 가능성 제기
트럼프 법률팀, 부정선거 주장과 도미니온 개표기의 외부조작 가능성 제기
  • 유승희
  • 승인 2020.11.21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펜실베니아 선거 결과에 대해 부정선거와 사기 선거를 근거로 선거 결과 승인(Certification)을 막는 법원 명령과 유권자 대신에 공화당이 통제하는 펜실베니아주의 입법권자가 대통령을 선출해야 한다고 주장을 법원에 제안했다. 민주당은 이러한 트럼프 대통령 선거 캠프의 소송에 대해 “추론과 추측”에 근거한 것이며 680만 표를 위태롭게 한다고 주장했다.

트럼프 대통령 선거 캠페인은 “2020년 대통령 선거의 결과에 결함이 있으며 펜실베니아 주의회(Pennsylvania General Assembly)가 펜실베니아 선거인을 선택할 수 있도록 법원이 명령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소장을 수요일 저녁 제출했다.

트럼프 대통령 법률팀은 목요일 기자회견을 통해 펜실베니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카운티의 투표 절차가 수백만 개의 가짜 투표, 부패한 투표 기계 소프트웨어 및 베네수엘라와 쿠바의 "공산주의 돈"으로 미국 대통령 선거가 부정선거가 되었으며 이것은 전국적인 민주당 조직에 의해 이루어졌고 부패한 기술 기업들과 언론, 금융기업이 함께 공모했다고 주장했다.

많은 미국의 주류 언론들이 이러한 고발의 근거가 제공되지 않았으며 광범위한 음모설에 기반을 두었다고 주장한다. 트럼프 대통령 법률팀에 따르면, 부정 선거에 대한 증거와 목격자들이 많으며, 미국 선거에 사용된 도미니온 소프트웨어가 쉽게 조작이 가능하며 과거에 베네수엘라의 차베스 대통령에 의해 선거 조작에 이용되었다고 주장했다.

트럼프 선거 캠프의 소송은 루디 줄리아니(Rudy Giuliani) 전 뉴욕시장이 이끌고 있으며, 시드니 파웰(Sidney powell) 전직 검사 출신의 변호사 등이 참여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의 선거 소송 법률팀이 부정 선거에 대해 법원에 수백 건의 진술서와 많은 위법 증거를 제시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것에 대해 블룸버그 통신은 민주당 전국 위원회(DNC, Democratic National Convention)가 금요일 저녁에 트럼프 측이 제시한 증거를 법원에서 찾을 수 없었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트럼프 캠페인 법률팀은 수정된 명령 요청을 통해 펜실베니아 선거 전체를 무효로 할 것을 요구했다. 수정된 소송에서 이들은 "통계 분석"에 바이든(Biden)을 지지하는 약 7만 건의 투표가 부적절하게 집계되었으며 이것은 "선거 결과를 바꾸기에 충분하다"고 말했다. 또한, 펜실베니아 주 정부가 결함이 있을 수 있는 수만 개의 투표용지가 포함된 선거 결과를 인증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트럼프 법률팀은 펜실베니아 주 선거 공무원이 모든 카운티에서 일관되게 법을 시행하지 않았기 때문에 차별이 이루어졌으며 이는 연방법이 명시한 “평등 보호” 조항에 위배되었다고 주장한다. 그 예로 어느 주에서는 유권자들의 투표용지 오류 수정을 허용하고 어떤 주에서는 허용하지 않음으로 유권자가 평등하게 보호받아야 하는 조항을 위배했다는 것이다.

이 외에 줄리아니 전 시장은 법원에 통계의 오류를 소명할 수 있는 펜실베니아 주의 수천 개의 투표 봉투에 대한 신속한 증거 보존도 신청했다. 만약 충분한 불법 투표용지가 선거 결과를 뒤집을 만큼 충분하다면 트럼프 대통령이 대통령 선거의 승자가 된다고 주장한다.

블룸버그 통신은 이에 민주당 펜실베니아주 관리들은 트럼프 캠페인의 주장은 증거가 부족하며 각 지방(카운티)의 선거 절차에 있어서 약간의 차이가 연방 평등 보호 조항의 기초가 되지 않는다고 반박했다고 보도했다. 민주당은 자신의 투표가 부적절하게 거부 되었다고 생각하는 유권자들을 위한 구제책은 카운티가 미국 헌법을 위반했다고 주장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카운티를 고소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캠프가 제기하는 새로운 소송은 6개 카운티의 682,000개 투표 계수 절차에 공화당 캠페인 관찰자들이 충분히 볼 수 있는 가까운 거리를 허용하지 않아 주법을 위반했다는 주장도 포함한다. 그러나 펜실베니아 대법원은 화요일 공화당 관찰자들이 일정 거리 내에 서 있을 권리가 없다고 판결했다.

줄리아니 전 시장은 이들 법률팀의 주장이 근거 없다고 보도하는 주류 언론들을 비판하며 자신들의 주장을 뒷받침할 증거가 많으며 그것을 공개한다고 말했다. 그들이 제시하고 공개하는 증거는 선거 결과를 뒤집을 만큼 충분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트럼프 법률팀의 시드니 파웰 전 검사 출신 변호사는 해외기업인 도미니온 소프트웨어가 이번 선거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었으며 이 소프트웨어는 외부에서 조작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되어있고 백도어가 있다고 주장했다. 여러 주에서 대통령 선거에 사용된 도미니온은 민주당에 의해 조직적으로 선거에 이용되어 부정선거를 도왔다고 말했다.

목요일 기자회견 전, 화요일에 뉴스맥스(Newsmax)와의 인터뷰에서 파웰 변호사는 도미니온은 베네수엘라의 차베스 대통령에 의해 부정 선거에 사용되었으며 이를 증명할 내부고발자도 있다며, 내부고발자가 베네수엘라 국적의 전직 고위 군인이라고 밝혔다. 그녀는 현재 부정 선거에 사용된 도미니온에 대한 증거를 수집 중이며 이들 자료는 현재 여러 주에서 소송중인 부정, 사기 선거 소송에 추가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