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 후순위 주택담보대출, 사업자라면 최대 90%까지 활용 가능
저축은행 후순위 주택담보대출, 사업자라면 최대 90%까지 활용 가능
  • 편집인
  • 승인 2020.10.17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금리닷컴이 개인 사업자가 효율적으로 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저축은행 후순위 주택담보대출 활용 방법을 안내했다

경기 침체가 장기화하면서 가계 생활 자금 및 자영업자, 개인 사업자의 사업 운영자금 부족 현상이 심각하다.

가계 자금과 사업 운영자금이 필요할 때 주로 이용했던 은행 주택담보대출이 정부의 부동산 대책과 대출 규제 정책으로 막히자 은행에서 2금융권으로, 2금융권에서 대부업체로 점차 밀려나는 풍선 효과가 나타나며 가계 부담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이에 은행 및 2금융권의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금리닷컴’은 개인 사업자가 효율적으로 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저축은행 후순위 주택담보대출 활용 방법을 16일 안내했다.

사업자 후순위담보대출은 신용대출에 비해 낮은 금리, 높은 한도로 이용 가능

사업자 후순위담보대출은 금융사 입장에서 가장 안전한 담보물인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등 주택을 담보로 돈을 빌리기 때문에 개인 신용 대출에 비해 낮은 금리로 자금을 마련할 수 있다. 이용자의 신용 등급과 부채 상태, 대출 비율 등에 따라 최저 3%대 중반 금리부터 차등 적용된다.

주택 후순위담보대출은 투기 지역, 투기 과열 지구, 청약 조정 지역 등 규제 지역별로 적용되는 은행 주택담보대출 LTV 한도를 초과해 이용할 수 있다. 이날 기준 아파트 시세의 최대 90%까지 이용할 수 있어시세에 따라 넉넉한 한도로 자금을 마련할 수 있다. 농협과 새마을금고는 최대 8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단기 연체 중 압류 중에도 조건에 따라 이용 가능

국내 약 80여곳 저축은행이 규정하는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의 세부적인 자격 조건과 금리 한도는 각각 다르다. 조건에 따라 단기 연체 기록이 있거나 압류 중에도 이용할 수 있다. 단, 조건이 좋지 않을수록 가능한 금액이 줄어들고 금리가 올라가는 만큼 저축은행별 조건 비교가 중요하며 상환 능력에 맞게 이용하는 것이 좋다.

다양한 목적으로 이용 가능

은행 상품이 아파트 매매대출 목적과 갈아타기에 제한되는 반면, 저축은행 후순위대출은 가계 생활 자금 및 사업 운영자금으로 이용할 수 있고 2주택 이상 다주택자의 전세퇴거자금대출 부족 시 기대출과다자의 대환 대출이나 개인 사업자의 채무통합 대환 대출 목적으로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최경영 내금리닷컴 대표는 “저축은행 주택 추가담보대출 상품은 특정 지역만 취급하거나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등 물건의 구분에 따라 이용 가능한 곳이 달라진다”며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신규사업자, 임대사업자별로 유리한 저축은행을 찾아야 하며 대출 기간과 상환 방법, 시세 기준 등 다양한 조건을 동시에 비교해야 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말했다.

내금리닷컴은 주택담보대출, 신용대출, 사업자 대출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이용할 때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조건의 금융상품을 찾아주는 금리비교 사이트다. 


출처:내금리닷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