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앤드존슨, 환자의 이상 반응으로 코비드-19 백신 마지막 단계 시험 중단
존슨앤드존슨, 환자의 이상 반응으로 코비드-19 백신 마지막 단계 시험 중단
  • 유승희
  • 승인 2020.10.14 2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개발의 마지막 임상시험 단계 중에 있던 미국의 존슨앤드존슨(Johnson & Johnson) 사가 시험 참가자 중 한 명이 이상 반응을 보임에 따라 백신 개발을 잠시 중단한다고 화요일 밝혔다.

미국 존슨앤드존슨의 CFO인 조세프 월크(Joseph Wolk) 씨는 CNBC에서 임상 시험을 일시 중단하며, 안전 모니터링 위원회가 환자의 이상 반응의 원인을 철저히 조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임상시험이 일시 중단되는 일은 흔합니다.”라고 말하며 과학적, 의료적, 윤리적 표준이 이 시험에 적용된다고 말했다.

존슨앤드존슨은 월요일, 한 참가자의 예상치 못한 증상으로 임상 시험을 중단한다고 밝혔지만, 참가자의 개인 정보를 존중한다고 말하며 환자의 질병에 대해서는 자세히 밝히지 않았다.

존슨앤드존슨(Johnson & Johnson, J&J)의 코비드-19 백신 3단계 최종 임상시험에 대한 결과는 내년 초에 있을 예정이었다. 이 회사는 시험 결과가 성공적이면, 미국 정부 승인이 긴급히 이루어지고 대량 생산이 가능하도록 준비 중이었다.

존슨앤드존슨 백신 개발 임상 시험은 3개 대륙에서 60,000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1회 투여로 코로나로부터 사람들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지 시험 중이었다.

존슨앤드존슨은 또한 백신의 2회 투여 요법에 대해서도 3단계 임상시험을 위해 영국 정부와 협력 중이다.

존슨앤드존슨은 코로나 백신 개발 중에 임상시험을 중단한 첫 번째 회사가 아니다. 9월 초에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는 영국에서 환자에게 척수 염증이 발생하면서 시험을 중단했다. 이후 영국 등의 다른 나라에서 시험은 재개되었으나 미국에서는 여전히 시험이 보류 중이다.

CNBC와의 인터뷰에서 존슨앤드존슨은 당 회사의 시험 중단은 흔히 있을 수 있는 일이며, 보건 당국의 규제로 시험이 보류된 아스트라제네카와 다르다고 말했다.

존슨앤드존슨은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 모데르나(Moderna Inc.), 파이저(Pfizer Inc.)의 뒤를 이어 미국에서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의 마지막 단계 시험에 돌입한 몇 안 되는 회사 중 하나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