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럭, 중국 최초의 100% 외국자본 뮤추얼 펀드 기업이 되어
블랙럭, 중국 최초의 100% 외국자본 뮤추얼 펀드 기업이 되어
  • 유승희
  • 승인 2020.08.30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랙럭 금융매니지먼트(BlackRock Financial Management, Inc.) 사가 중국 규제 당국으로부터 전액 출자한 뮤추얼 펀드 관리 회사 설립을 승인받고 최초의 100% 외국 자본 뮤추얼 펀드 기업이 되었다.

블룸버그 통신은 29일 BlackRock이 중국 증권규제위원회(China Securities Regulatory Commission)의 승인을 받은 최초의 100% 외국 자본 뮤추얼 펀드 기업이 되었다고 보도했다. 상하이에 기반을 둔 이회사의 사업 범위는 뮤추얼 펀드 관리, 펀드 판매 및 개인 자산 취급이 포함된다.

올해 초에 블랙럭 회사는 중국 증권규제위원회에 뮤추얼 펀드 관리 회사 설립을 위한 신청서를 제출했으며 지난 주에 승인을 받았다.

한편, 블룸버그 통신은 지난주 블랙럭(BlackRock Inc.)과 싱가포르의 테마섹 홀딩스(Temasek Holdings Pte)는 중국은행 및 보험규제위원회(China Banking and Insurance Regulatory Commission)로부터 중국건설은행(China Construction Bank Corp.)과 공동 자산 관리 사업의승인 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중국 정부의 중국 금융시장 개방은 미중 간 1단계 무역 합의 중 하나이다. 최근 중국 정부는 보험, 증권, 선물에 대한 해외 주식 한도를 제거하며 금융시장의 장벽을 낮추어 미국의 금융기업들이 중국 시장에 진출할 수 있게 해 주었다.

글로벌 금융 회사들은 45조 달러(약 5천2백5조 원) 규모의 중국 금융 시장의 개방을 활용하려고 경쟁한다. 블룸버그 통신은 JPMorgan, Goldman Sachs Group Inc., UBS Group AG 등이 직원을 추가로 고용하고 선물 및 중개 시장에서 자산 관리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를 확장하며 중국 금융시장 진입을 서두르고 있다고 보도했다.

올리버 와이먼(Oliver Wyman)의 자료에 따르면, 2023년까지 중국의 자산 관리 산업이 30조 달러에 이른다. 자산관리 산업은 은행 자산 관리 상품, 뮤추얼 펀드, 선물, 증권, 신탁, 개인 저축, 보험 등이 포함된다. 과거 중국 자산관리 산업은 2018년 16.32조 달러, 2019년 16.2조 달러에 이르렀다.

블룸버그 통신은 중국에 진출하려는 대부분의 외국 금융 기관은 이러한 대규모의 자산 관리 산업에 진출하기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