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가격의 상승, 올해 안에 2,000달러에 이를 듯
금가격의 상승, 올해 안에 2,000달러에 이를 듯
  • 유승희
  • 승인 2020.07.21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 가격이 상승하면서 올해 안에 2,000달러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블룸버그 통신은 월요일 시티그룹의 분석에 따르면, 금이 앞으로 6개월에서 9개월 사이에 최고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며, 올해 안에 30%의 확률로 2,000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한다고 보도했다.

금은 코로나 전염병이 세계 경제 침체를 가져오자 통화 완화 정책과 경제 부양책으로 수요가 급증하며 올해에 19%나 급등했다.

금은 싱가포르 금 선물거래에서 6주 연속 상승한 뒤 월요일 온스 당 1,808.58달러에 거래되었다. 블룸버그 통신은 이 가격이 2011년 기록한 사상 최고치인 1,921.17달러에서 약 6% 정도 낮은 가격이라고 보도했다.

앞으로 세계 시장에 추가 유동성 공급이 있을 예정이다. 유럽 연합 블록의 지도자들은 코로나바이러스 패키지를 위해 7,500억 유로(8,580억 달러)사용을 둘러싼 거래를 논의 중이며, 미국은 월요일부터 백악관에서 추가로 새로운 부양책에 대한 논의를 시작한다.

CNBC는 금이 다른 투자처보다 변동성이 적고 불확실한 시기에 안전한 자산으로 간주하여 지금처럼 전염병으로 미래가 불확실한 상황에서 선호하는 투자처로 금 가격이 상승한다고 설명했다.

BlackRock iShares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까지 전 세계적으로 물리적 금 거래소(ETF)에 유입되는 자금은 약 120억 달러에 달한다.

CNBC는 일반적인 재무 관리자들은 전체 포트폴리오의 1%에서 5%를 금으로 구성하기를 권장하는데 지금처럼 금 상승을 전망하는 시장에서 그 비율을 5%에서 15%로 높일 수 있다고 충고한다고 보도했다.

CNBC는 금에 투자하는 방법 4가지를 소개했다.

첫째는 물리적 구매이다. 금괴와 동전을 소유하는 전통적인 방법이다. 은행과 다른 곳에서 구입하지만 보험 및 보관에 추가 비용이 들 수 있다.

둘째, ETF/ETC 구매이다. 교환 거래자금과 교환거래 상품은 실제 금을 보유하지 않고 금 가격을 추적하며 거래할 수 있는 수단이다.

셋째, 금 관련 주식 구매 방법이다. 금 채굴 기업이나 금 생산 기업과 같이 직접 금과 관련된 회사 주식을 구매할 수 있다.

넷째, 구매 대안으로 금이 지원되는 암호화폐 또는 외환 거래와 같은 대체 수단을 구매하는 방법이 있다. 이러한 투자는 숙련된 투자자들을 위한 것으로 초보자들은 피하는 것이 좋다.

최근 달러의 약세가 금값의 상승에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쳤을 수 있다. 현재의 코로나 전염병 시대는 조금 다르지만, 전통적으로 금은 달러와 반비례로 움직인다. 달러가 상승하면, 금이 하락하고 달러가 하락하면 그 반대이다. 최근에 달러가 하락하면서, 금이 상승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